이 블로그 검색

2012년 10월 15일 월요일

2012 한국 인도네시아 문화 주간 행사

2012년 한국 인도네시아 문화 주간이 돌아왔다.
매년 대사관 주최로 행해지는 이 행사는
해마다 행사규모와 참가인원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올해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총 5일간
Taman anggrek 몰의 메인 아트리움에서 열렸다.
K-pop 페스티발과 한국의 겨울 여행 페어,
한국 음식 축제와 한국 영화 상영,
태권도 공연과 여러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으로
구성된 행사였다.

한국 가요와 춤을 공연하는 무대

내가 찾은 날에는 한국 영화 '퀵'과 '최종 병기 활'을 상영하고 있었는데,
이 밖에도 '페이스 메이커', '오늘', '파파', '오싹한 연애'와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을 5일에 걸쳐 상영한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판촉행사를 하는 인도네시아 아가씨들


한쪽에서는 한국 스넥과 라면 등을 파는 곳도 있었다.



한복 체험전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었다.
줄을 서서 접수와 수납이 이루어지면 피팅룸에서 한복을 입고나와
밖에 마련된 경복궁 사진 앞에서 사진을 찍게 돼있다.

한국 겨울 여행 페어라 이름붙인 곳에서는
현지의 많은 여행사들이 한국의 다양한 리조트와 결합된
겨울여행 패키지 상품들을 내놓고 있었다.


오빤 강남 스타일~
이 날 내가 몰에 있으면서 하루 종일 들었던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이 음악에 맞춰 말춤 경연대회도 열렸다.
말춤 뿐 아니라 강남 스타일 거의 모든 안무를 따라 추는
일반인들의 모습에 다시 한 번 싸이의 인기를 실감~ ㅎㅎ


 몰 꼭대기에서 무대를 내려다 본 모습
각종 문화 행사가 많이 열리는 10월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곧 다가올 가자마다 대학교의 '한국의 날' 행사가 그리워졌다.

수업이 없는 날을 잡아
족자행을 계획해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